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ISTP와 ENFJ 커플의 문제점

바로확인

ISTP와 ENFJ 커플의 문제점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ISTP와 ENFJ 커플의 문제점

ISTP와 ENFJ 커플의 문제점 

 

1. 가치관의 차이 

ISTP는 냉철하고 합리적인 사고를 중요시하는 반면, ENFJ는 감정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ISTP는 계획을 세울 때 논리적인 측면을 중시하는 반면, ENFJ는 감정이나 인간관계를 고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적인 경험: 저는 ISTP로서 과거에 파트너와 여행 계획을 세울 때 논쟁이 있었습니다. 저는 효율적인 경로를 계획하고 싶었지만, 파트너는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어했습니다. 결국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타협점을 찾을 수 있었지만,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2. 의사소통의 어려움 

 

●  ISTP는 내향적이고 감정 표현이 서툴 수 있습니다. ENFJ는 사교적이고 감정 표현이 풍부하기 때문에 의사소통 스타일의 차이가 스트레스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적인 경험: 저는 과거에 파트너와 감정적인 문제를 이야기할 때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저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어려웠고, 파트너는 제가 충분히 공감하지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서로의 의사소통 방식을 이해하고 노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3. 갈등 해결 방식의 차이 

 

●  ISTP는 냉정한 판단력을 바탕으로 행동하고 감정적인 요소를 배제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ENFJ는 감정을 받아들이고 해결책을 찾는 과정에서 감정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개인적인 경험: 저는 과거에 파트너와 갈등이 있을 때 감정적으로 대립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는 논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했지만, 파트너는 감정적인 해결을 원했습니다.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감정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면서 갈등 해결 방식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  결론: ISTP와 ENFJ 커플은 서로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 중요한 내용 🥳

 

MBTI 카톡읽씹 이유,,, 머선129  바로보기

 

MBTI 카톡읽씹 머선129 알잘딱깔센

카톡읽씹 당해도 알잘딱깔센 이해 하셔. 머선129 하지 말고, 머선1 아니9 MBTI 카톡읽씹 원인, 읽씹 자체가 상대를 배려 하는 행동인 700 있다는거 잊지 말자. 그냥 닥치고 습관인 유형도 있다 ㅎㅎ

mbtii.korea-mbti.com

 

정리드린 글은 ISTP와 ENFJ 커플의 문제점 입니다. 상기정보가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