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ISFP와 ISFJ의 연애 함정: 문제점과 해결책

바로확인

ISFP와 ISFJ의 연애 함정: 문제점과 해결책 총정리 해드립니다. 

 

 

ISFP와 ISFJ의 연애 함정: 문제점과 해결책

 

ISFP와 ISFJ의 연애 함정: 문제점과 해결책 [자세히 알아보기]

1. 유사성 부족으로 인한 마음의 거리

 

ISFP는 자유롭고 독창적인 반면, ISFJ는 책임감 있고 계획적입니다. 이러한 차이는 공통 관심사나 가치관 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마음의 거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갠적인 썰:저는 ISFP 유형인데, 처음에는 ISFJ 파트너와 많은 공통점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로의 차이점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법을 배웠고, 이는 우리 관계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2. 의사소통의 어려움

 

ISFP는 감정 표현에 직접적인 반면, ISFJ는 감정을 내비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의사소통 문제로 이어질 수 있으며, 서로를 오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갠적인 썰:저는 파트너와 감정 표현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인지하고, 서로의 방식을 존중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는 파트너가 감정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을 이해하고, 파트너는 제가 직접적인 감정 표현 방식을 이해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3. 통제와 자기 주장의 균형

 

ISFP는 자유로운 영혼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속도대로 일을 진행하고 싶어합니다. 반면에 ISFJ는 책임감이 강하고 계획적인 방식으로 일을 진행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러한 차이는 통제와 자기 주장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갠적인 썰:저는 파트너와 서로의 강점과 약점을 인정하고,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는 파트너의 계획적인 방식을 존중하고, 파트너는 제가 자유롭게 일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했습니다.

 

ISFP와 ISFJ의 연애는 충분히 가능하지만, 서로의 차이점을 존중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관계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 알면좋은 내용 🤠

 

MBTI 카톡읽씹 이유,,, 머선129  바로보기

 

MBTI 카톡읽씹 머선129 알잘딱깔센

카톡읽씹 당해도 알잘딱깔센 이해 하셔. 머선129 하지 말고, 머선1 아니9 MBTI 카톡읽씹 원인, 읽씹 자체가 상대를 배려 하는 행동인 700 있다는거 잊지 말자. 그냥 닥치고 습관인 유형도 있다 ㅎㅎ

mbtii.korea-mbti.com

 

 

 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ISFP와 ISFJ의 연애 함정: 문제점과 해결책 입니다.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